[기타]지역민우네트워크 3차 회의

2007-06-15
조회수 6538

지난 6월 1일 지역민우네트워크 3차회의가 서울남서여성민우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지역민우네트워크는 민우회 지부 대표들이 모여 지역여성운동의 사례과 과제들을 공유하고

여성정책과 여성의제를 개발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1181880159.jpg

이번 3차 지역민우네트워크는

민우회에서 한부모사업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발표와 토론을 하였고

이후 지부별로 한부모사업의 의미와 향후 방향에 대해 토론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어 서울남서여성민우회의 지역여성운동사례와 과제 발표가 있었습니다.

지역여성운동 활동가를 키워내기 위한  각종 교육사업과 소모임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1181880190.jpg

 

마지막으로 지역민우네트워크의 지부공동사업에 대한 공유가 있었습니다.

서울동북, 서울남부, 고양, 춘천지부에서 추진하는

 '지역여성운동의 의미부여와 긍정하기'(가칭) 웍샵이  7월 21~22일, 춘천 달팽이 공부방에서 진행하며,

광주, 진주지부에서 추진하는 여성문화체험 웍샵은 하반기에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1181880239.jpg

다음 4차 회의는  8월 28일 춘천여성민우회에서 진행하며,

논의안건은 민우회 활동을 지속가능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재정사업에 대해

서울동북여성민우회와 진주여성민우회에서 고민을 정리해오기로 했습니다.

'나 하나쯤'이 세상을 바꾸는 법

아무리 작아 보일지라도 우리의 이야기는, 참여는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어요. 

성평등한 세상을 향해 지금 바로 함께해주세요!